(주)코프라는 엔지니어링프라스틱 컴파운드 레진 제조업체로 KOPLA 라는 브랜드로 자동차 1, 2차 밴더 및 , 전기 전자부품,사무용 가구, 건축자재등 전산업의 기능성 부품 소재의 사출 원료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금속을 대체할수있는 최적의 소재 입니다.
2003년 처음으로 현대기아자동차 MS 스펙 취득후 꾸준한 연구개발로 글로벌기업이(듀폰, 로디아, 바스프등) 독점적으로 점유하고있는 자동차 부품 시장에 품질로 경쟁하여 총 매출의 70%을 현대기아자동차 , GM 대우 등 의 부품 소재로 판매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한라공조, 두원공조 , SL, 코모스, 승원공업, 두원냉기, 인지컨트롤스 등을 통하여 공급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남양연구소와 GM연구소를 통하여 신소재 및 대체소재 개발에 공동참여하여 많은실적을 내고 있으며, 국내기업의 한계를 넘어 글로벌 기업과 동등한 위치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창사이래 매년 25% 이상 고속 성장을 하였으며 엔지니어링프라스틱 컴파운드 레진 업계로는 처음으로 2010년 코스닥에 기업을 상장하였고 , 이를 계기로 기업의 투명경영 및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수있는 기틀을 구축하였습니다.
최근 가장큰 이슈화 되고 있는 자동차 경량화 및 연비절감을 해결할수 있는 소재로 각광 받고 있는 LFRT 소재 생산을 위하여 EP 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생산기술을 도입하여 2011년 생산설비 1라인을 구축하여 2012년 부터 본격생산에 들어 갔으며, 추가로 1라인을 증설하여 얀산을 하고 있습니다.
2012년 10월 12일 SK케미칼에 10.33% 의 지분을 양도하고 사업협력 합의서를 체결하여 슈퍼엔지어링프라스틱 시장에 공동개발 및 판매를 할수있는 발판을 구축하였습니다 .
2013년 글로벌기업의 도약을 위하여 2013년 미국 공장 설립계획을 마들어 미국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1,500백 만불의 투자를 결정하고 본격적인 공장건축을 시작하여 2014년 9월 공장준공을 하고 현재 시험생산을 하고 있으며 11월 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갑니다.
이를 계기로 그동안 한국에서 조달되어 문제 되엇던 많은부분을 해결해 줌에 따라 현지에 진출한 현대기아자동차 협력업체에 많은 매출증대가 이루어 질것 입니다.
(주)코프라는 21C 의 엔지니어링프라스틱 컴파운딩 레진의 최강자로 성장할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고 모든 임직원이 일심동채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지난 실적 및 계획은 2007년 매출 280억 실현 2008년 매출 390억 실현 2009년 매출 470억 실현 2010년 매출 680억 실현 2011년 매출 840억 실현 2012년 매출 884억 실현 2013년 매출 913억 실현 2014년 매출 1,200억 실현을 위하여 전임직원이 하나되어 오늘도 최선을 다하고 잇습니다.
공존 공영 의 경영 이념은 고객없이 내가 존재할 수 없고 나의 존재가치는 고객에서부터 나온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주)코프라는 공존공영의 경영이념에서부터 시작되었으며, 고객의 이익창출 없이는 (주)코프라의 생존과 발전도 없음을 뜻하고 있습니다. 창의, 신의,협력은 공존공영이라는 경영이념하에서 회사가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에서 만들어진 (주)코프라의 사훈입니다. 창의적인 마인드는 고객의 이익창출을 만들어내는 시발점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새로운 것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과 실행은 (주)코프라의 역사를 대변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신의, (주)코프라 임직원들간의 신의를 바탕으로 상호협력하는 자세로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과 열망은 남들이 불가능이라 하였던 것들을 가능으로 만들었으며, 메이저 엔지니어링플라스틱레진 메이커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한 원동력 이었습니다.
(주)코프라는 여기서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기업은 사람과 같습니다. 쉬는자 발전이 없고 도태되며, 부지런히 움직이고 배우고 생각하고 도전하는자 발전하고 앞으로 나아갈 것입나다. (주)코프라도 그러할 것입니다. 성장에 안주하여 쉬려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객과 함께 번영하고자 쉼없는 도전과 변화를 계속해 나갈 것이며, (주)코프라의 발전이 고객의 발전이되고 (주)코프라 가족의 발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