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의 식탁에 건강, 즐거움, 편리를 선사하며, 고객의 필요와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씨제이제일제당㈜은 끊임없이 노력해 왔습니다. 1953년 창립 이래 CJ제일제당은 보다 더 풍부하고 다양한 식품을 공급해드리며, 전쟁으로 인한 상처를 치유하고 기아를 퇴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제당회사로 시작한 CJ제일제당은 시간이 흐름에 따라 밀가루, 식용유와 같이 다양한 기초 식품군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고 마침내 고객의 입맛에 맞는 가공식품 및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건강을 위한 제약 사업 및 건강식품 브랜드를 통하여 고객에게 건강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양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기쁨과 만족을 드릴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겠다는 변함없는 고집이 있었기에 더욱 다양한 제품 군을 선보일 수 있었습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제품의 생산 이외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푸드뱅크 지원, 공부방지원 및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CJ의 온리원 정신을 문화 예술계에도 실현코자, 국내 최고의 연주단체 육성과 클래식 대중화를 목표로 메세나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건강 추구와 즐거움, 행복의 도구 및 도전의 수단, 인류 공동체를 실현해 주는 스포츠가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기업을 Vision으로 하는 CJ의 기업이념과 합치한다는 인식 하에 스포츠 마케팅을 시작하여 박세리, 박희정, 강지민 등 우수한 선수를 스폰서하며 선수육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02년부터 국내 최초로 개최한 LPGA CJ 나인브릿지 클래식을 개최함으로써 명실상부한 명문 투어로 자리잡아 가고 있으며, 월드 클럽 챔피언십(WCC)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인재, 기술, Speed로 Global Food & Bio Company가 된다.
[기업미션] - 국가 대표급 인재를 육성, 확보한다. - 바이오/식품 기술로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 - 고객에 대한 깊은 이해로 건강/편의 시장을 선도한다. -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젊은 기업문화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