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회원가입  |  공지사항  |  고객센터  |  FAQ

  연구개발   기술영업   생산관리   네트워크   모바일   프로그래머
 
개인 기업 써치펌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취업 필수전략
취업뉴스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번호:  50   이력서 2012-05-30  
  자료:    
최근 각광 받는 키워드 중에 퍼스널 브랜드가 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기업 브랜드처럼 개인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것을 말한다.

커뮤니티 운영자 중에 인터넷 사이트에 최고 예쁜 소녀들의 얼굴을 선보이는 '5대얼짱' 운영자는 이번에 인하대에 특별전형으로 합격했다.

마찬가지로 '5대얼짱'(http://cafe.daum.net/5i) 카페를 개설하여 얼짱 1기인 박한별, 구혜선 등 5명은 이미 톱스타가 되었다. 운영자 역시 자신이 미스코리아가 되고 싶었기 때문에 이쁜 사진들에 관심이 있어서 장난삼아 인터넷에 등록된 홈페이지 동호회를 여기저기 검색하며 수집한 예쁜 얼굴 사진을 자신의 사이트에 올려놓았다가 순식간에 네티즌 사이에서 폭발적 인기를 얻으면서 '얼짱 신드롬'을 몰고온 주인공이 됐다.

이와 같이 자신이 갖고 있는 취미를 활용해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개인의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브랜드 파워로 연결되려면 커뮤니티 운영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은 기업의 가치를 좌우하는 현시대에 마찬가지로 개인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개인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렇다고 쉽게 생각하지 마라. 커뮤니티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날마다 자신을 닦아야 한다.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해서 차별화해야 한다. 이미 남이 쓴 키워드로는 안된다.

나만의 키워드를 찾아야 한다. 남과 나를 구분하는 차별화만이 퍼스널 브랜딩의 최고의 전략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역량 중에 새로운 역량을 개발하고 싶다면 스스로 내면의 목소리를 들을 줄 알아야 한다.

이제 자신의 이름을 알리고 싶다면, 커뮤니티를 운영해보라. 혼신의 힘을 다 한다면 사람들이 모일 것이고 자연스레 자신의 이름이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할 것이다.


- 저작권자 : 윤영돈 커리어코치연구소(www.yooncoach.com)
           

Copyright ⓒ 스카우트피플 All rights reserved.